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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스코프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가이드라인 및 새 사이트 추가 하기

by 디지털스팟 2023. 6. 1.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수익화하려면 새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사용자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가이드라인 및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새 사이트를 추가하면 Google에서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Google에서는 모든 사용자가 인터넷을 더욱 안전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보다 가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애드센스 페이지는 탐색이 쉬워야 하고 고유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 광고주를 보호하여 건전한 인터넷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게시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한 후로는 정책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정책 문제로 인해 사이트 승인이 거부되었다면 승인 가이드라인을 체계적으로 따르고 각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사람과 자동화 시스템을 조합하여 사이트를 검토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내에서 사이트를 클릭하여 사이트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거나 검토를 위해 새 사이트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 추가를 신청한 후 상태 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의 필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구체적인 사항을 확인하여 개선해야 합니다.
  • 준비 중: Google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확인 과정은 일반적으로 이틀에서 2주 정도 소요됩니다. 경우에 따라 2~4주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은 17일 소요되었습니다.  

  • 준비됨: 승인 되었으므로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새 사이트 추가 및 승인 검토 요청에 대한 확인이 완료되면,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목  차 

◻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게시자 가이드라인 
◻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하기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게시자 가이드라인


1. 사이트 소유권과 기본 확인사항

사이트 승인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 중 하나는 본인이 사이트 소유자임을 애드센스에 증명하는 것입니다. Google 시스템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사이트 트래픽(Good, Bad)

애드센스는 무효 트래픽을 감지하고 삭제하는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서 신뢰를 쌓으려면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가 가짜 트래픽이 아니라는 것을 광고주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가짜 트래픽을 정의하면, 자동 새로고침, 숨겨진 광고, 봇 등 정당한 사용자로 가장하고 있는 크롤러, 클릭재킹(clickjacking), 애드웨어, 멀웨어, 쿠키 스터핑, 브라우저 사전 렌더링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는 탐색하기 용이하며, 우수하고 독창성이 있어야 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3. 고품질 콘텐츠

우수한 품질을 지닌 콘텐츠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포함합니다.

  • 콘텐츠가 방문자에게 고유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 페이지가 적은 양질의 콘텐츠가 저품질 콘텐츠를 포함하는 대규모 사이트보다 더 효과적입니다.(Better content, fewer pages). 블로그에 게시글을 작성할 때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하는 내용 중에서 긴 페이지가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을  접하게 되는데, 실제로는 글의 길고 짧음 보다는 콘텐츠의 내용이 얼마나 고유성과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 충분한 콘텐츠나 게시물을 보유하면 Google에서 사이트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 대비 품질이 우수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저절로 통과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트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사이트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도록 해야 합니다.

  • 중복 콘텐츠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 긴 문장을 복사하여 반복 사용이 없어야 합니다.
  • 동일한 게시물을 여러 버전으로 게시하지 않습니다.
  • 내부 링크글이 너무 많이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4. 사이트 탐색(Navigation)

방문자가 콘텐츠를 둘러보기가 얼마나 쉬운지 또는 어려운지를 설펴보게 됩니다.

레이아웃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면 액세스 가능한 탐색 메뉴가 핵심입니다.

  • Alignment(가지런함, 정렬): 탐색 요소가 모든 기기에서 한 줄로 나열되어 있고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일관성 있게 표시해야 합니다.
  • Readability((읽기 쉬움): 사이트의 텍스트 콘텐츠가 읽기 쉬워야 합니다.
  • Functionality(기능성): 드롭다운 메뉴와 아이콘이 올바르게 작동해야 합니다. 
  • Accuracy(정확성): 사용자가 탐색 요소를 통해 올바른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 유형과 사용자 프로필에 적합한 분류 및 구성 시스템을 파악하고 명확하고 일관적인 논리적 형식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사용자를 누락된 페이지, 관련성이 없는 페이지 또는 잘못된 페이지로 유도해서는 안됩니다.

링크가 특정 콘텐츠를 꼭 포함하고 사용자가 해당 링크에 도착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하기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메뉴 >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3. ✚ 새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4. 사이트의 URL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Tistory URL을 입력할 경우 'xxxxxx.tistory.com'을 입력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6. 확인 방법을 선택하여 사이트를 애드센스에 연결합니다.

  • 애드센스 메뉴 ❯ 광고 ❯ 사이트 기준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코드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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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드센스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 새 사이트 HTML에서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 다시 애드센스 코드 복사 페이지로 돌아와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코드 복사

7. 검토 요청을 클릭합니다.


이 글을 마치며,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기 전에 내 사이트가 Google 게시자 정책에 부합하기 위해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게시하는 글이 Google 승인 가이드라인을 체계적으로 따르고 각 단계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서두에서 설명한 네 가지 단계를 잘 숙지하고 글 게시하면 애드센스 승인은 물론이고 내 사이트는 고품질이고 독창적인 콘텐츠가 쌓여가면서 더 많은 방문자가 찾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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